522막장매치 1주년인 2008년 5월 22일 벌어진 KIA와 롯데와의 경기는 큰 이슈를 남기지 못하고 마무리 되었네요.

KIA의 이번 롯데와의 3연전은 1승 2패를 기록하며 지난 주말 LG전 1승 2패를 포함하면.. 홈경기였음에도 불구하고 2승 4패의 저조한 결과를 낳게 되었네요.

이번 롯데와의 3연전에서 1승 2패를 할 동안 가장 아쉬웠던 것은 홈런포였습니다.

반면에 롯데는 어제 정보명의 만루홈런과 오늘 가르시아, 이대호의 홈런 등이 터지면서 최근 중심타선이 매우 부진한 상황에서도 원정에서 기분 좋은 2승 1패를 기록하게 되었구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윤석민이 등판해서 1승을 챙긴 첫날 경기도 스코어는 3-2였지만 안타와 볼넷에서는 롯데가 우위에 있었을 정도로 롯데 타선의 집중력 부족 덕에 승리한 감이 없지 않죠.

지난 5월 16일 LG와의 시리즈 1차전에서 차일목이 옥스프링을 상대로 투런 홈런을 쳤던 것이 가장 최근에 터진 팀 홈런이군요. 그 후 5경기 내내 홈런포가 터지지 않았고 그동안 팀은 1승 4패를 했습니다.

홈런타자가 있고 없음은 단순히 쉽게 점수를 내는 것 이상으로 큰 효과를 발휘하죠.

홈런포가 없으니 연속안타나 상대 실책에 편승하여 점수를 낼 수 밖에 없는 KIA로서는 경기 중후반 박빙의 승부에서 장타로 주자를 불러들이거나.. 한점이 필요할 때 터지는 단비같은 홈런포가 무척 아쉬울 수 밖에 없습니다.

이종범선수가 전성기에 버금가는 활약을 해주면서 타선의 집중력은 시즌 초보다 한결 좋아진 것이 눈에 보입니다.

연승을 기록한 후 타자들의 심리적 부담감도 많이 줄어든 것 같고.. 득점권에서 적시타가 터지는 비율도 높아지긴 했으나.. 장타가 부족하니.. 매 게임이 아쉬운 승부로 마무리되고 있구요.

부상과 컨디션 난조로 빠져있는 장성호, 최희섭 등이 부족한 장타갈증을 해소해 주지 못하는 것이 무척 아쉽습니다.
Posted by prek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