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쓰비시 파제로(Pajero) 3세대 - (1999~2006)


'신세대 감각의 세계 기준 - 파제로'라는 컨셉 아래 1999년 또다시 풀모델 체인지 되며 3세대 파제로가 발표되었습니다. 3도어 숏바디와 5도어 롱바디 모두 전폭이 1875mm로 늘어났으며 엔진은 가솔린, 디젤 터보 각각 한가지 모델씩이었으며 디젤 터보의 경우 직사분사방식의 DOHC 175마력/39.0kgm으로 당시 최고의 성능을 자랑했습니다.

또 프레임과 바디를 일체화 시킨 라다-프레임 빌트인 모노콕 바디를 처음 적용하여 종전보다 약 3배 정도 강성을 높여 오프로드 주행시에도 뛰어난 주파력을 보여주었습니다. 5도어 롱바디 모델에서는 약 100kg정도 경량화하는데 성공하여 저중심에 의한 뛰어난 조종 안정성과 승차감을 만들어 냈습니다.

[글쓴이 http://prek.tistor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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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3세대 파제로 (1999~2006)

세계 최초로 주행 중 레버조작 하나로 4WD과 2WD을 바로 전환할 수 있는 수퍼 셀렉트 4WD를 적용하여 온오프로드를 불문하고 안정된 고속 주행과 플랫하고 쾌적한 승차감을 실현시켰습니다.

그리고 4바퀴 모두를 독립적으로 제어하는 4센서 4채널 방식의 멀티모드 ABS와 운전석과 조수석에 SRS 에어백을 장착하고 파워윈도우가 적용되었습니다.

3세대 파제로로 출전한 파리~다카르랠리에서는 2001년부터 2007년까지 무려 7년간 연속우승을 차지하는 등 최전성기였으며, 2007년 초에 판매하기 시작한 7년 연속 우승 기념 랠리버전도 곧 포스팅해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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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pre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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