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하트 이번 주 방송분이 끝났네요 어제까지 총 9회가 방송됐는데.. 어젠 에이즈 보균자인 성폭행범을 수술하던 혜석(김민정)이와 이승재(성동일)교수가 수술도중 피가 얼굴에 튀는 바람에 에이즈 감염을 의심하게 했습니다.

9회까지 여러가지 에피소드들이 등장했는데 이번처럼 주인공들이 직접적으로 관여된 에피소드는 처음인 것 같은데요.. 극의 흐름을 바꿀 수도 있는 중요한 에피소드가 어떤 결과를 가져올지 참으로 궁금합니다.

에이즈에 감염됐는지 안됐는지는 앞으로 더 진행되어야 결과가 나올거 같은데.. 제 생각엔 둘다 에이즈에 걸리진 않을 것 같은 생각입니다.

혜석이야 주인공이니.. 이제 9화 밖에 안됐는데 주인공에게 이렇게 빨리 위기가 닥치진 않겠죠.. 보통 주인공에게 시련을 주는 이런 에피소드는 극의 후반부에 결말로 이어지기 위해 등장하는게 보통이니까요.

그리고 혜석이 에이즈에 걸려버리면 뉴하트의 전체적인 구도인 은성(지성)이와의 혜석이의 대립구도도 깨지게 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은성이와 혜석이는 극 중 두가지 대립관계를 가지고 있는데.. 하나는 동권(이지훈)이를 사이에 두고 남여간의 삼각관계로 대립하고 있고.. 두번째는 의사로서의 직업정신과 환자에 대한 상반된 태도로 대립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혜석이가 에이즈에 걸려 버리면 이 두가지의 대립관계가 모두 깨져버리게 되겠죠.. 그럼 이야기를 끌고 나갈 중요한 이슈가 사라져 버리게 됩니다.

그럼 에이즈에 걸리지도 않을 에피소드가 왜이렇게 빨리 나왔는가... 제 생각엔 은성이와 혜석이를 급격하게 가까워지게 하기 위해 이 에피소드를 연출했다는 생각이 듭니다. 다른 상황으로 둘의 관계를 진전시키다간 자칫 진부한 연예드라마가 될 수 있기 때문이죠.

혜석이가 어렵고 힘든 상황인데도 끝까 지지켜주고 믿어주는 사람이 은성이가 되고, 혜석이도 은성의 진심을 알게 되면서 에이즈 에피소드가 마무리된 후 둘은 서로 사랑하게 되지 않을까 하네요.

어제 마지막 장면에서도 그것을 암시하는 장면이 나왔죠. 혜석이가 은성이에게 키스해달라고 하고 은성이는 아무 망설임없이 바로 키스해버리죠.

암튼.. 9화까지의 감상 겸 앞으로의 전개에 대해 그냥 제 생각을 한번 써봤습니다. 전부 틀릴수도 있구요^^ 아마 작가가 좀 더 극적이고 짜임새 있는 상황을 준비하고 있을거라고 생각합니다.
Posted by prek
: